안녕하세요
이지디자인의 이지입니다.
오늘의 주제
지난번 상품페이지와 폰트, 숨겨진 디자인이야기 #1에 이어서
오늘은 실질적으로 어떻게 포인트를 주는지 상세페이지에서 사용할만한 폰트, 누구나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 구하는 법등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흐름을 만들자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면서 포인트로 잡야할 하나의 기준은 고객이 읽는 흐름을 만들어야 합니다.
최근 구매는 대부분 모바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도 90%이상이 모바일로 결제가 되고 있고요
예전보다 더 빠른 스크롤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흐름을 잡아줘야합니다 .
첫째 매력적인 상품사진이 있어야하고
두번째는 가장 포인트로 잡은 문구
세번째는 다음은 상세한 내용으로 흘러가야합니다.
2. 흐름 중 중요 포인트에 강조를 한다.
위의 사진을 보면 컨텐츠의 흐름은 흐르고 있으나, 포인트가되는 부분이 글씨 크기 이외에는 임팩트를 주지 못하고 있죠
컨텐츠의 흐름 중간의 강하게 표현하고자하는 셀링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더 강조함으로서 고객에 시선의 흐름을 한번 더 멈추게 만든 효과가 나타납니다.
3. 폰트선택!
상세페이지에 어떤 폰트를 사용할까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첫번째 포스팅에도 말했듯이 살짝 포인트를 주는 정도이외에는 고딕계열의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예쁜 폰트들이나 특별한 폰트들이 사실상 크게 상품판매 증가의 영향을 주지않으며 폰트보다는 문구, 카피라이트가 상품판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깔끔한 고딕계열로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폰트나 이쁨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를 이끌만한 카피라이터가 더 중요합니다.
4. 트랜드에 민감해야 한다.
요즘 폰트시장은 패스트 폰트라고 불리울 만큼 트랜드의 변화가 빠른편이에요
각 폰트사들에서 다양한 폰트들을 쏟아 내고 있고, 유료폰트가 아니라도 정말 품질 좋은 무료폰트들이 많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오늘 예제에 사용한 폰트도 G마켓산스라는 튼튼한 고딕계열의 최근 많이 사용되는 폰트이죠.
디자이너라면 어떤 폰트가 현재 유행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춰 발빠르게 내 컨텐츠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유행처럼 빠르게 소비되는 폰트들은 쉽게 이미지가 노후되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다가는 내 컨텐츠가 노후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바꿔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몬 몬소리폰트나 여기어때 잘난체는 최근에 사용지 않는것이 같은 이치입니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사용하는 폰트들이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유료폰트 보다 라이센스 문제때문에 무료로 풀리는 기업폰트들이 시장에서는 빠르게 트랜드를 타고 있다고 봐야하고요.
이러한 무료폰트들의 흐름을 한번에 보면서 트랜드를 읽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시간에는 상세페이지에 숨겨진 이야기 마지막 이야기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